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탄소중립특별위원회(위원장 한정수, 익산4)는 4일 도교육청 과학교육원에서 ‘탄소중립지원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이번 토론회는 탄소중립사회로의 전환 과정에서…
전북자치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성수, 고창1)는 최근 정부의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이 불투명해지고 있는 상황에 대해 우려를 표하며 국가 재정과 연계된 지방재정 운용의 불확실성을 해소하…
전북자치도와 익산시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5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 조성 사업’공모에서 최종 선정됐다.이번 사업을 통해 익산시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관광 환경을 구축하며 반려동물 친화 관광도…
전북자치도는 2024년 교통문화지수 실태조사에서 두 계단 상승한 7위를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교통안전 분야에서 도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역 당국의 헌신적인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결과로 평가된다.…
전북자치도는 올해부터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사업을 확대 시행하며 의료 사각지대 해소와 환자 부담 경감을 위해 지원 대상을 더욱 넓히겠다고 3일 밝혔다.‘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사업’은 희귀질환 산…
헌법재판소가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마은혁 재판관 후보자를 임명하지 않는 것이 위헌인지에 관한 권한쟁의·헌법소원 심판의 선고를 연기했다. 헌재는 우원식 국회의장이 낸…
전북특별자치도는 3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팀장급 이상 본청 간부와 직속기관·사업소장 및 출연기관장 등 약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첫 번째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다.2018년 이후 7년 만에 개최…
전북자치도는 지역 농업과 농식품기업의 동반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정책을 펼친다. 주요 정책으로는 농림수산발전기금을 통한 농산물 원료매입 지원과 ‘농업과 기업 간 연계 강화사업’을 통한 …
전북자치도는 2025년 도민안전 비전을 ‘365일, 모두가 안전한 전북특별자치도’로 정하고 4대 목표를 제시했다.3일 전북자치도에 따르면 올해 안전한 전북특별자치도 구현을 위해 ▲선제적 재난대비체계 강…
전북자치도가 입춘을 맞아 도민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하는 한편 전북특별자치도 특례를 기반을 한 핵심사업 실현 및 2036 하계올림픽 전북 유치에 의지를 다졌다.전북자치도는 3일 도청에서 세계서예비엔날…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