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박희승 의원은 22일 생계형 건강보험료 체납자 등에 대한 소액금융재산 압류를 금지하는 등 무차별 압류를 방지하고 사회적 취약계층을 보다 두텁게 보호하기 위한 ‘건강보험료 생계형 체납자 압류 금지법…
전북자치도가 새해 시작과 함께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의 성공적 추진과 글로컬대학30 신규 공모 대응에 발벗고 나섰다.도는 23일 전북혁신도시 소재 JB지산학협력단 회의실에서 도-대학 라이즈사…
전북자치도는 올해 ‘함께 보살피는 든든한 행복복지’를 비전으로 올해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도 복지여성보건국 예산은 총 4조846억원으로 도 전체예산의 41.49%를 차지하고 있으며, 도민의 건강…
전북자치도가 2025년에는 기업 유치와 함께 그동안 유치해 온 기업의 실질적 투자이행과 원활한 기업 운영 지원에 행정력을 집중한다.도는 22일 김관영 도지사가 새만금 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한 이차전지 전…
전북자치도의회가 박용근 도의원(장수)이 도청 공무원들에게 30억대 사업을 강요했다는 의혹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박 의원이 공무원들에게 '사업을 하지 않을 시 불이익을 주겠다'고 말한 점도 일정 부분 …
전북자치도가 국내외 에너지정책 변화에 대응하고, 신재생에너지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협력체계 구축에 나섰다.도는 22일 전북테크노파크 대회의실에서 신재생에너지 산업 혁신 인프라 10개 관계기관과 함…
전북자치도 농생명혁신성장위원회(공동위원장 라승용, 김종훈)는 22일 전북테크비즈센터에서 도내 28개 농생명혁신기관과 대학 등 위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성과…
신영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2일 경조사 휴가를 의무적으로 보장하는‘근로기준법 일부개정법률안’을 지난 20일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신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법정휴가는 근로자의 건강보호와 일…
전북자치도는 2025년 비전으로 ‘K-문화·체육·관광산업 거점, 전북특별자치도’를 제시하며, 문화·체육·관광산업을 지역 성장의 핵심 동력으로 삼기 위해 총 3,992억원의 예산을 투입하고 모든 역량을 …
전북자치도가 2024년 한해동안 국가공모사업에 153개 사업이 선정되면서 국비 1조3천412억원을 확보, 재정운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이는 전년도인 2023년 1조2천534억원 대비 878억원 증가한 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