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부안군은 「부안 격포리 페퍼라이트」와 「부안 도청리 솔섬 응회암 내 구상구조」가 국가지정유산 ‘천연기념물’로 지정 예고 되었다고 9일 밝혔다.부안군 변산면 격포리 산35-1 일원에 위치한 「부안 격…
부부안군은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정주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신혼부부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이번 사업은 민간주택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경…
고창군이 농업인의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농민 공익수당’을 추석 명절 전에 지급한다. 이번 지급은 군민 편의를 고려해 찾아가는 행정서비스 방식으로 진행되며, 지역화폐인 고창사랑상품…
전북 고창군이 방역의 사각지대에 있는 무허가, 미등록 축사에 대한 자진신고기간을 9월 18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최근 가축사육업 허가·등록 없이 불법으로 축사를 운영해 온 농가에 고병원성 AI 발생…
고창군이 제52회 고창모양성제(10월29일~11월2일, 5일간)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올해 축제는 '고창愛빠지다, 모양愛 물들다'라는 슬로건 아래 고창의 매력에 흠뻑 빠지고, 모양성의 빛과 색에 물드는 …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지난 9일 민간기록물의 수집․보존․활용을 위해 구성된 자문․심의 기구인 제2기 김제시 민간기록물관리위원회를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위촉식에는 …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10일 시청 상황실에서 공유재산심의회 위원, 관계 공무원 등과 2025년 제3차 공유재산심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김희옥 부시장 주재로 열린 이번 회의에서는 2026~2030 중기공유재…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2025년 2기분 경유 자동차 5,060대를 대상으로 총 1억 7,197만원의 환경개선부담금을 부과했다고 밝혔다.환경개선부담금은 오염원인자에게 환경개선 비용을 부담하도록해 자발적인 저…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7일 새벽부터 쏟아진 집중호우로 인해 일부 시설하우스가 침수되는 피해가 발생하자 피해 현장을 방문해 농가를 위로하고 복구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집중호…
익산 왕궁축산단지에서 들리는 맹꽁이의 울음소리가 '생명의 터전'으로의 회복을 알리고 있다.10일 익산시에 따르면 폐업으로 비어있는 왕궁축산단지 내에서 멸종위기 야생생물 2급인 맹꽁이의 집단 서식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