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익산시가 공공기관 2차 이전 추진 일정이 구체화됨에 따라 대응에 속도를 높인다.익산시는 공공기관 이전에 대한 중앙정부와 전북특별자치도의 정책 흐름에 맞춰 선제적으로 전략을 수립하고, 유치활동을 전…
익산시가 청년의 재도전과 사회 진출을 적극 지원하며, 청년정책 선도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익산시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5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
선박엔진 부품 생산 기업 캐스코㈜, 정읍 제3일반산업단지에 증설 투자 확정- 총 271억 규모 투자, 21명 신규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정읍시가 글로벌 조선업 호황에 힘입어 271억원 규모의 기…
정읍시 실버작은도서관, 전북 ‘우수도서관’ 선정…지역 문화 거점으로정읍시 실버작은도서관이 어르신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 내 175개 작은도서관을 대상으로…
정읍시가 기업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인 적극 행정으로 전북특별자치도로부터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시는 지난 18일 전북특별자치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기업애로해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
군산시가 현재 추진 중인 ‘군산 산북동 공룡과 익룡 발자국 화석박물관(가칭) 건립사업’이 전북특별자치도 하반기 공립박물관 설립 타당성 사전평가를 최종 통과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사전평가 통과는 …
군산시가 2050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산업단지 내 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구축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시는 태양광과 소형풍력 등 분산 전원과 통합에너지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친환경·저탄소 산업…
순창군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주소정책업무 유공 기관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4천만 원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평가는 주소정보의 체계…
순창군이 지역브랜드 제품인 순창홍국쌀을 출시해 소비자 시장과 산업용 소재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추가 신제품 개발에 나서며 브랜드 가치 확대에 나섰다.최근 재단법인 발효미생물…
순창군은 22일 하나스톤㈜ 황효순 대표이사가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순창군에 기탁했다고 밝혔다.하나스톤㈜는 기초석 및 구조용 콘크리트 제품을 전문 생산하는 기업으로, 2017년 순창군 팔덕면에 공…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