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재)군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강임준)은 ‘2025 군산문화배달·일터로 찾아가는 문화배달’ 사업에 참여할 예술가(단체)를 12일부터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군산시 노인복지시설, 관계기관·관내 기업체로 찾…
군산시가 첫 무인 ‘스마트도서관(지능화도서관)’을 공설시장 북문 앞 광장에 설치하고 12일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간다.‘스마트도서관(Smart Library)’은 최신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도서를 대…
정읍시가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를 증진하고 농업인의 소득 안정을 돕기 위해 추진하는 ‘2025년 농민 공익수당’ 신청 마감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시는 현재까지 1만 1900명이 신청을 완료했으며, 아직 …
정읍시가 계속되는 사료 가격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축산농가의 경영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총 247억원 규모의 사료구매 정책자금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농가의 경제적 안정과 지…
9년 연속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선정된 정읍시가 지역 경제 활성화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기업 지원책을 새롭게 마련하고 본격적인 시행에 들어간다.시는 그동안 ‘1기업 1공무원 전담제’ 등 …
익산시가 시민들의 건강한 여가 활동을 위해 신흥저수지 둘레길 개방 시간을 연장한다.시는 하절기 신흥저수지 둘레길의 개방시간을 최대 오후 8시까지 탄력적으로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신흥저수지 둘레길…
익산시가 지역 청년들의 도전과 성장을 이끄는 창업지원 사업을 통해 '청년창업 천국'으로의 힘찬 비상을 알렸다.시는 9일 '2025년 익산형 위드로컬 청년창업 지원사업'과 '2025년 익산형 청년창업 액셀러레…
익산시가 '라이즈(RISE)' 사업을 본격화하며 지역-대학의 동반성장과 고등교육 혁신에 나선다.시는 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라이즈(RISE)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시의회와 4개 대학이 함께하는 업무협약을 …
익산시가 청년들의 발길이 머물며 창업의 꿈을 펼치는 도시로 본격 도약한다.시는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2025년 고향올래 사업' 로컬벤처 분야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고향올래 사업은 지역의 자원, 특…
군산시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 취약계층의 고용 및 생계안정 지원을 위해 2025년 하반기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이번 사업에서는 ▲공공근로사업 85명,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55…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