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주시가 시민들의 따뜻한 소비를 이끌고, 현명하고 지속가능한 경제공동체로 나아가기 위한 전주형 착한 소비자 운동인 ‘함께장터’ 프로젝트의 첫발을 내디뎠다.시는 지난 10일 완산구 이동노동자쉼터 일…
전북자치도의회 김성수 예산결산특별위원장(고창1)은 전북자치도의 금고 운영 방식이 전국에서 유일하게 1금고에서 일반회계만 운영하고 2금고에서 특별회계 및 기금을 담당하고 있어 개선이 시급하다고 촉…
전북자치도 보건환경연구원(원장 전경식)은 11일 도 및 시군 식약품 안전관리 실무 담당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계기관 간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이번 간담회는 변화하는 식품 소비 …
전북도내 향토지식재산을 적극 발굴, 육성하는 글로컬 전략을 통해 전북을 ‘한국을 선도하는 K-지식문화수도’로 구축해야 한다는 제언이 나왔다.전북연구원(원장 이남호)은 11일 오전 도청 대회의실에서‘…
종합 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내건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 직원들이 청렴 조직 문화 조성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전북교육청은 11일 부서 직원들의 소통과 공감을 돕기 위한 '청렴…
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가 대학 내 갑질 행위 근절과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3월 10일과 11일 ‘갑질 근절 및 청렴 실천 서약 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총장을 비롯해 학무위원 등 주요 인사들이…
진안군이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지방세정 종합실적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기관 표창과 포상금 1,600만원을 받게 됐다.지방세정 종합실적평가는 도내 14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방세정 운영…
진안군이 저탄소 농업 추진을 위한 ‘논 물관리와 완효성 비료 복합기술 시범사업’을 추진한다.저탄소 농업은 농업 분야에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환경 친화적인 방식으로 농산물을 생산하는 농업 방식…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11일 전주교육대학교 황학당에서 '2025. 초등 교육과정 관련 주요 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이 설명회는 초등 교육과정 관련 정책에 대한 학교장의 인식 개선과 공감…
진안군과 진안고원길 사무국은 오는 3월 15일부터 2025년도 진안고원길 이어걷기 프로젝트 ‘바람 이는 고원길에 서다’를 시작한다.지난 2010년부터 운영돼 올해 16회차를 맞이한 이번 프로젝트는 3월 15일…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