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익산시가 대기오염물질 배출을 줄이고, 친환경 건설기계로의 전환을 유도하기 위해 '노후 건설기계 엔진교체 및 전동화 개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대기환경 개선과 미세먼지 저감…
익산시가 시민들에게 양질의 산림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시는 오는 11월까지 산림교육 프로그램인 '유아숲체험원'과 '숲해설'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시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10일부터 12일까…
익산시가 무주택 신혼부부와 미혼청년의 주거 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정착을 돕는다.시는 '공공임대주택 임대보증금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임대보증금 중 계약금을 제외한 …
익산시는 7일부터 다이로움택시 앱에서 다이로움 카드로 자동결제하면 결제금액의 10%를 다이로움 포인트로 지급한다.이번 정책은 지역 브랜드 택시 활성화를 통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들에게…
군산시가 저장강박 의심·위기가구의 정확한 실태 파악을 위해 10일부터 전수조사를 실시한다.저장강박은 각종 물건을 사용 여부와 상관없이 버리지 않고 모아두는 강박장애의 일종으로, 최근 1인가구와 신(…
시민이 함께하는 자립도시 군산 경제를 선도할 ‘군산형 유망 강소기업ˑ 강소기업’을 신규 모집한다.이 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있는 군산형 유망 강소기업과 강소기업을 지원, 육성해 세계시장에서 성장할 …
군산시의회(의장 김우민)는 지난 5일부터 14일까지 군산항과 군산새만금신항을 원포트(One-Port) 무역항으로 지정하기 위한 범시민 가두서명운동을 수송동 롯데마트와 중앙로 이성당 앞에서 전개하고 있다.…
전북자치도가 아동복지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공공과 민간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아동행복 정책 간담회’를 개최하며 본격 논의에 나섰다.도는 7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도와 14개 시군, 전북교육…
전북자치도는 저출생 문제 해결과 가족친화적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공무원의 근무환경 개선 정책을 확대 시행한다. 올해부터 다자녀 공무원의 보육휴가 확대, 손자녀 돌봄시간 신설, 배우자 동행휴가 부여 …
전북자치도가 탄소중립 실현과 지속가능한 산림자원 조성을 위해 2025년 조림사업을 본격 추진한다.도는 총 181억 원을 투입해 1,905ha 면적에 450만 3,500 그루의 나무를 심는 조림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