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정읍시가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생활밀착형 도시재생 스마트기술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시민 안전 강화를 위한 스마트 시스템을 구축한다.이번 사업은 기존 도시재생사업 지역에 주민 체감도가…
정읍시가 사회적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신규 채용· 계약 근로자의 임금 일부를 지원하는 ‘2025년 사회적기업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을 시행한다.이번 사업은 사회적기업의 인력 확보를 …
정읍시가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80억원을 투입, 54개 시범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이를 위해 지난달 28일 ‘정읍시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열고 심의위원 위촉과 사업 추진 대상자를 선정했다.이날 회의에…
전북 서남권 관광산업이 철도를 만나 한층 더 활성화될 전망이다.전북 서남권관광행정협의회(이하 서남권협의회)와 한국철도공사 전북본부(이하 전북본부)가 서남권 관광과 철도 관광 활성화를 위해 손을 맞…
익산시가 과수 농가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과수화상병과 돌발해충 예방을 위한 방제 지원에 나섰다.시는 5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지역 과수 농가를 대상으로 과수화상병 교육을 진행하고, 1억 3,600만 원의 예…
익산시가 상속차량 폐차 제도 개선이라는 적극 행정을 펼쳐 전국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시는 지난해 11월부터 상속 자동차 말소등록 절차를 개선해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문의가 이어지고 …
익산시가 겨울철 한파 속에서도 수도계량기 동파 사고를 크게 줄이는 성과를 거뒀다.5일 익산시에 따르면 2024~2025년 동절기 동파 건수는 총 53건으로 집계됐다. 이는 최근 3년간 동절기 평균 동파 건수 74…
익산시가 과거 환경오염으로 고통받았던 지역에 대한 자연 복원 사업에 본격적으로 속도를 내고 있다. 아픔을 딛고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생태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행보다.김형훈 익산시 …
군산시립도서관은 20일 오후 7시 ‘2025년 시민독서 아카데미 첫 강연’의 막을 연다. 첫 주자는 황민구 법영상분석전문가로 ‘진실을 담은 천 개의 목격자’라는 주제로 관객 앞에 나선다.특히 이번 강연에…
“문화를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공연을 배달해드립니다!”군산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이 ‘군산 문화배달’과 ‘일터로 찾아가는 군산 문화배달’ 프로그램에 참여할 희망 기업을 모집한다.‘군산 문화배…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