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자치도의회 경제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김대중)는 지난 17일 전북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으로부터 2025년 주요업무계획을 보고받았다. 이날 회의에서 의원들은 전북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의 업무 추진 방…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2025년 교육물품전시회’에 참여할 업체를 공모한다고 17일 밝혔다.전북교육청은 지역업체-교육기관 간 판로 확대 및 지역과의 상생·협력을 위해 지난 2023년부터…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미네르바학부 기술경영공학과 2021학번 재학생들이 졸업을 앞두고 친환경 에너지 기술을 활용한 '태양광 스마트그늘막'을 제작하여 캠퍼스에 기부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학…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유아들의 학습권을 보호하기 위해 소규모 병설유치원을 지원한다.전북교육청은 올해 ‘한울타리유치원 사업’과 ‘소규모 유치원 공동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통해 …
전북교사노동조합 정재석 위원장이 국가교육위원회의 국민의견 수렴·조정 전문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다고 17일 밝혔다.정 위원장은 내달부터 2년 동안 이 위원회의 교육 정책 사전 검토, 절차 설계, 공론…
전북대학교 제19대 양오봉 총장과 함께 대학발전을 이끌 제2기 부총장 및 처장급 집행부가 꾸려졌다.전북대는 최근 2기 집행부를 구성, 교수회 임명동의 절차를 거쳐 처장급 등 보직자를 확정하고 2월 17일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교육지원청의 정책사업 추진 성과 향상 및 기관의 책무성 강화를 위해 2024년 시·군 교육지원청 평가를 실시하고 결과를 발표했다.이번 평가는 도내 14개 교육지원…
정읍시가 근로 능력이 있는 취약계층 시민들에게 맞춤형 일자리와 경제적 자립을 위한 지원을 강화한다. 이를 위해 ‘2025년 자활지원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총 36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자활근로사업을 본…
정읍시가 어린이 건강 증진과 지역 농가의 소득 향상을 위해 2025년 어린이집·유치원 과일간식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지난해 60회였던 과일 공급 횟수를 올해 104회로 대폭 확대해 보다 많은 어…
정읍시가 한우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송아지부터 성축(어른 소)까지 성장 단계별 맞춤 지원에 나선다.시는 올해 16억 7400만원을 투입해 8개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이를 통해 고품질 한우 생산 체계를 구…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