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탄소산업도시인 전주시가 국내에서 생산된 탄소제품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표준·인증 기반을 마련키로 했다.시는 전북특별자치도와 함께 올해부터 오는 2029년까지 국비 105억 원…
전북국제협력진흥원(원장김대식,이하진흥원)과 전북특별자치도체육회(회장정강선,이하전북체육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외국인·주민 스포츠를 통한 사회통합 세미나」가 14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성공적으…
전북특별자치도와 전북청년허브센터는 14일 ‘2025년 상반기 전북 청년 직무인턴’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참여자 21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인턴십은 지난 1월…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최형열)는 14일 제416회 임시회 제3차 회의를 갖고 특별자치교육협력국 등 2025년도 상반기 업무보고를 청취했다. 기획행정위원회는 2024년도 주요 성과를 면밀히…
정읍시가 여성농업인의 문화·여가생활 지원을 위해 ‘생생카드’ 신청을 접수받는다.시는 오는 2월 28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여성농업인을 위한 생생카드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생생…
정읍시가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청년들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정책 발굴을 약속했다.시는 지난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동계 대학생 아르바이트에 참여한 대…
정읍시민들이 따뜻한 기부로 희망을 밝혔다. ‘희망2025 행복나눔캠페인’이 목표액을 초과 달성하며 나눔 문화 확산의 모범을 보였다.정읍시는 지난해 12월 31일부터 올해 1월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 ‘…
정읍시가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발굴·지원하며 촘촘한 지역 보호체계를 구축해 나간다.시 희망복지지원단은 사회적 고립 가구를 돕고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 제도를 확대한다고 14…
정읍시가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대규모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시는 올해 저소득층과 소외계층의 노후 주택을 대상으로 339가구에 총 3억 5000만원을 투입해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한다고 14…
정읍시의회(의장 박일)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오명제)는 12일부터 2025년 부서별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하며, 다양한 질의를 통해 시민들의 요구사항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견을 제시했다.▲ 오명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