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다문화학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교원의 다문화교육 전문성 제고에 나섰다.전북교육청은 지난달 30일과 1일 한국전통문화의전당 공연장에서 ‘2025학년도 다문화교육 교원 역량 …
유정기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 권한대행은 1일 직원조회에서 “지금까지 일궈온 소중한 성과들을 굳건히 지켜내자”고 강조했다.유 권한대행은 “내년 새로운 교육감의 임기개시일 전까지 권한대행 체제를 이…
김윤태 교수 · 이호정 교수우석대학교가 7월 1일자로 예비 교육감 후보로 거론되는 김윤태(심리운동학과·유아특수교육과) 교수를 대외협력부총장에 임명했다.또한 우석대학교는 이호정(경영학부) 교수를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학교의 성희롱·성폭력 사안 발생 때 신속하고 공정한 처리를 위해 성고충심의위원회 업무를 7월 1일부터 본청으로 이관했다고 밝혔다.‘성고충심의위원회’는 학교 내에서 발생한 …
정읍시가 수성동에 소방도로를 개설하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도시 안전 인프라 구축에 한 걸음 더 나아갔다.수성동 새마을금고 앞에 조성된 소방도로는 기존 도로를 확장해 만든 것으로, 총사…
전통주의 본고장 도약을 꿈꾸는 정읍시가 첨단 발효기술을 접목한 ‘고품질 증류식 소주 공정 간소화 시범사업’을 시작했다.시는 민선 8기 공약사업인 ‘정읍형 가업식 발효산업 육성’의 일환으로, 전통주…
정읍시가 대통령 지역공약의 체계적 이행을 위해 부서 간 협업체계를 본격적으로 가동하며 5대 핵심공약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시는 지난 6월 30일 시청 2층 소회의실에서 ‘대통령 지역공약 이행 TF회의…
정읍시가 대통령 지역공약의 체계적 이행을 위해 부서 간 협업체계를 본격적으로 가동하며 5대 핵심공약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시는 지난 6월 30일 시청 2층 소회의실에서 ‘대통령 지역공약 이행 TF회의…
정읍시가 민선8기 출범 3주년을 맞아 지난 3년간의 주요 성과를 발표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미래 100년을 책임질 청사진을 제시했다.이학수 정읍시장은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
익산시가 청년의 지역 정착과 경제적 자립을 위한 실질적 지원을 이어간다.시는 '2025년 익산형 근로청년수당 지원사업'의 신규 대상자 500명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대상자들은 다음달부터 월 30만 원씩…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