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특별자치도가 지역 경제 불확실성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비상지역경제 상황실’을 출범시키고 민생경제 안정에 총력을 기울인다.도는 25일 도청 2층 예산심의실에 상황실을 설치하고, 신속한 재정집행…
정읍시가 민관 협력으로 어르신들의 발이 될 전기 셔틀버스를 지원하며 교통복지 향상에 나섰다.시는 지난 25일 오전 시청 앞 광장에서 섬진강댐노인복지관에 전기 셔틀버스를 전달하는 행사를 열었다. 이번…
동학농민혁명 131주년을 맞아 정읍시가 전국 각지에서 펼쳐진 동학농민군의 활동을 집중 조명하는 학술대회를 개최하며, 민중 항쟁의 전국적 확산과 역사적 의미를 새롭게 조명했다.시는 25일 동학농민혁명…
정읍시는 민선8기 3주년을 계기로 시정의 방향성을 재정비하고, 시민 삶의 변화를 이끄는 정책 추진을 강조했다.시는 지난 24일 국소장, 실과소장, 읍면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시정 성과 및 운영계획 보고…
익산시는 25일 신청사 공사현장의 안전진단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는 정헌율 익산시장 주재로 열렸으며, 본격적인 장마철을 앞두고 공사현장의 안전을 확보하고자 마련됐다.이날 참석자들…
익산시가 시민과 함께 만드는 건강도시 정책의 모범 사례로 인정받았다.익산시는 남부건강생활지원센터가 서울 용산구에서 열린 '2025년 건강생활지원센터사업 성과평가'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우수상)을 받…
아동친화도시 익산시가 지속 가능한 아동친화 정책 선도 도시로 자리매김한다.익산시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는 유엔 아동…
군산시는 시청 대강당에서 6·25전쟁 제75주년 행사를 거행했다.25일 행사는 국가유공자와 유족, 보훈단체장, 기관단체장, 군인, 일반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식전영상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기…
군산시가 발행·운영 중인 군산사랑상품권이 지역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하며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다.군산사랑상품권은 2018년 첫 발행 이후 2025년 말까지 누적…
군산시는 전북도에서 개최한 ‘제12회 전북 생생마을 만들기 콘테스트’에서 우수상 등 2개 분야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지난 24일 전북특별자치도청 공연장에서 열린 ‘생생마을 만들기 콘테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