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경윤, 이하 재단)과 전북특별자치도(이하 전북)는 ‘2025 전북특별자치도 관광스타트업 공모전’을 통해 최종 21개 기업을 지원 대상으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육성 …
전주시가 지역 중소제조 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해 우수제품의 품질을 인증해 주는 '바이전주 우수상품'을 신규 모집에 나선다.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지역에서 생산된 품질 우수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
전북자치도 전주시가 새 정부의 국정 기조인 회복·성장·행복에 발맞춰 지역경제를 살리고 시민들의 삶에 활력을 더하기 위한 ‘전주함께장터’ 민생살리기 프로젝트 운동을 확산시켜 나가기로 했다.전주시…
전북특별자치도의회(이하 전북도의회)은 19일 국회 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토론회를 열고 시도의원 정수 산정방식 개선 위한 법률 개정 방안 등을 논의했다.이번 토론회에는 국회의원실과 입법조사처, …
전북특별자치도에 ‘민생신문고’에 전주 아동복 브랜드 ‘에또뇽’ 운영 대표 청년 A씨가 찾았다.그는 "현제 사업장의 마케팅 전략 부재 등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토로했다.도는 이에 따라 …
한국은행 전북본부는 19일 조사연구보고서 '美 관세정책 수출 영향 파급효과 발표했다.美행정부 관세정책에 따른 전북 수출 및 경제 전반 상당수의 기업들이 이에 대한 대응 계획을 마련하지 못한 것으로 나…
정읍시가 중대산업재해 발생에 대비한 실전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다중이용시설에서 모의훈련을 실시하며 시민 안전 확보에 나섰다.시는 지난 18일 정읍트레이닝센터와 서남권 광역생활자원회수센터 두 곳…
정읍시가 지역 농식품기업에 대한 보조금 지원사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보조금 수혜 업체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사후관리 점검에 나섰다.시는 오는 7월 4일까지 2015년부터 2024년까지 농식품 …
정읍시 수성1 영구임대주택이 새 단장을 마치고 무주택 저소득층의 주거안정을 위한 입주를 본격화한다.시는 2022년부터 올해 5월까지 수성1 영구임대주택 921세대의 리모델링을 순차적으로 완료했다. 이에 …
정읍시가 생활밀착형 스마트기술을 활용해 도시의 안전과 교통환경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시는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인 ‘생활밀착형 도시재생 스마트기술 지원사업’에 선정돼 주민 체감도가 높은 스마트…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