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박희승 의원(남원장수임실순창)은 국민 건강권을 보다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대상포진·HPV 백신 남성 지원법’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개정안은 △대상포진을…
비상계엄 당시 국회에 투입돼 의원들을 끌어내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알려진 육군 수방사 1경비단이 수개월 전부터 국내 주요 방송사들에 건물 내부 도면을 요청한 사실이 확인됐다. 뿐만 아니라 수방사 1경…
전주시는 3월부터 직원들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주 4일 출근제’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는 저출생 문제 대응과 가정친화적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조치로,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를 높이…
지난해 전북도내 시군에서 발행한 지역화폐 총액은 1조5천87억원이며, 도민의 사용액은 발행액보다 많은 1조5천152억원으로 집계됐다.특히 익산시는 4천676억원으로 가장 많은 지역화폐를 발행했고 군산시와…
전북자치도가 저출생 문제 해결과 건강한 임신·출산 환경 조성을 위해 임신을 준비하는 단계부터 출산 후 산후조리까지 체계적인 지원을 강화한다.5일 전북자치도에 따르면 올해부터 가임력 검사 확대, 난…
국토교통부가 전북지역 연안 도서를 외국인 토지거래허가구역을 지정했다. 앞으로 해당 지역에서 외국인이 토지를 취득하려면 사전에 관계 행정기관의 장의 허가를 받아야 하며, 무단 거래 시 계약 무효 및 …
전북자치도가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 안정적인 미래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전북청년 함께 두배적금’ 신규 참여자 1천300명을 모집한다.‘전북청년 함께 두배적금’은 청년이 매월 10만원을 저축하…
전북자치도는 연명의료결정 제도의 확산과 도민 접근성 강화를 위해 5일 전북도청에서 국가생명윤리정책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도민이 연명의료결정 제도를 보다 쉽게 이용할…
사단법인 전북비전포럼은 전북자치도 저출산 극복 문제 해소방안 찾기 위해 지난달 26일, 다자녀 가장들과 함께하는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총 3부 구성으로, 다자녀 양육의 현실적 어…
전북도, 3월 ‘2025 여행가는 달’ 연계 관광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전북자치도가 3월 한 달 동안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 여행가는 달' 캠페인과 연계해 다양한 관광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캠페…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