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오는 19일 ‘민생경제협의체’ 첫 회의를 갖기로 했다.허영 민주당 원내정책수석은 17일 공지를 통해 “의제는 공통공약부터 논의하기로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허 원내정책수석…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7일 “최근 5년간 현장에 출동한 구급대원을 무차별 폭행하는 등 소방활동을 방해한 사건이 연간 268건 꼴로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한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소방…
전북도와 더불어민주당이 2026년 국가예산 확보와 지역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전북자치도는 내년도 정부예산안 심의가 국회 단계로 넘어간 만큼, 신규사업 확보와 핵심 현안 반영을 통해 지…
참여자치전북시민연대는 16일 논평을 내고 "전북특별자치도의 인사 실패가 잇따르고 있다"며 "전북도는 최근 서울장학숙 관장 인사에서 음주운전 3회를 포함한 전과5범 인물을 임명해 논란을 일으키면서 부…
민주당 전북 국회의원들이 법원이 결정한 새만금신공항 기본계획 취소와 관련, 총력 대응 의지를 피력했다.16일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열린 기자회견에는 이원택 도당위원장을 비롯해 이성윤(전주을), 박희승…
공공의대 조감도전북도 숙원사업인 공공의대 설립과 고령친화산업복합단지 조성이 새 정부 국정과제에 반영, 사업에 탄력이 기대돤다.전북도는 16일 정부의 ‘기본이 튼튼한 사회’ 기조에 맞춰 양 사업의 …
새만금 신공항 개발 사업 기본계획 취소 판결 이후 환경단체가 국토교통부와 전북도에게 항소하지 말 것을 요구했다.새만금신공항백지화공동행동은 16일 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국토부와 전북도는 조…
전북도는 16일 도청 충무시설에서 도내 주요 군부대와 함께 ‘도-군 상호 협력 증진 회의’를 열고, 지역사회와 군 간의 유기적인 소통 및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날 회의에는 육군 제35보병사단,…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최형열)는 16일 제421회 임시회 제3차 회의에서 2025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을 심의하고 원안 가결했다.이번 관리계획은 바이오첨단소재 지식산업센터 …
전북특별자치도와 (재)전북특별자치도 콘텐츠융합진흥원이 주최한 청소년 Dream Ai 리터러시 교육 과정이 지난 7일, 14일 2회에 걸쳐 마무리됐다.이번 과정은 인공지능(AI)과 디지털 콘텐츠에 친숙한 미래세…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