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자치도가 14일 전북도청 대회의실에서 농어업인, 학계 전문가, 유관기관 관계자 등과 함께 ‘제2기 전북농어업·농어촌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하며 본격적인 농정 혁신 추진에 나섰다.이날 출범식에는 …
전북자치도가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 정착을 지원하는 ‘2025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이번 사업을 통해 총 600명의 청년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
비어있는 여측 자리들더불어민주당 이춘석 의원은 13일 열린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교통법안심사소위원회에서 의결된 ‘대도시권 광역교통 관리에 관한 특별법(대광법)’ 일부개정법률안이 통과됐다…
전북자치도가 오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도 도내에서 모범적인 활동을 펼친 청소년을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제12회 전북특별자치도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전북자치도는 정신질환자 및 자살시도자에 대한 신속한 치료 지원과 초기 대응 강화를 위해 정신응급병상을 기존 4개에서 5개로 확대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병상 확충을 기념해 이날 신세계병원에서 …
전북자치도가 농촌지역의 의료 인프라 부족을 해소하고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13일부터 도내 10개 시군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농촌 왕진버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지…
전북지역 시장·군수들이 윤석열 대통령의 파면을 촉구하고 나섰다.전북특별자치도 시장·군수협의회(회장 정헌율 익산시장)는 12일 입장문을 내고 "내란수괴 윤석열의 구속취소 결정은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전북자치도의 숙원인 '대도시권 광역교통관리에 관한 특별법'(이하 대광법) 개정안이 국회 첫 관문을 넘었다.도내 정치권과 전북도에 따르면 지난 11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교통법안심사소위원회는 대광법 …
전북자치도와 전주시는 12일 도청 대공연장에서 ‘2036 전주올림픽 유치 기원 도민 한마음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2월 28일 대한체육회 대의원총회에서 전북 전주가 2036 올림픽 국내…
전북자치도가 장애인의 사회 참여 기회를 넓히고 안정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장애인 공공일자리를 대폭 확대한다.도는 전년 대비 20억 원이 증가한 278억 원을 투입해 2천86개의 장애인 일자리를 제공하…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