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더불어민주당은 24일 ‘김건희씨의 특별 소환요구’와 관련 “김건희 씨는 아직도 자신을 무소불위의 권력을 쥔 V0로 착각하고 있냐”고 비판했다문금주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언론브리핑을 통해 “민중…
더불어민주당이 23일 농업민생 4법인 농어업재해보험법과 농어업재해대책법을 국회에서 처리한데 이어 나머지 ‘양곡관리법과 농안법’을 오는 8월 4일 국회를 통과시키기로 했다.황정아 민주당 대변인은 23…
전북특별자치도는 23일 도청에서 전주 하계올림픽 유치, 교육분야 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학교 현장과 연계한 유치 공감대 확산 전략을 논의했다.이번 간담회는 교육계의 시각에서 올림픽 유치의 …
조국혁신당 전북도당이 최근 들어 연일 강한 메시지를 내놓고 있어 그 배경에 귀추가 쏠린다.우범기 전주시장, 김관영 전북도지사, 고창군의회, 전주시의회를 비롯한 지방의회 비위문제 등을 중점 난타했다.…
전북도가 전 세계 청소년을 대상으로 ‘K-POP 아카데미’ 시범사업을 오는 8월 1일부터 14일까지 운영한다.글로벌 K-컬처 허브로 도약하는 사실상 첫 발을 내딛는 것으로 이 사업은 전 세계 50개국에서 558…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이 23일 ‘노란봉투법(노조법 2·3조 개정안)’의 국회 통과를 요구하면서 안호영 환노위원장의 지역구 사무실과 전국 더불어민주당 시·도당사를 점거하고 농성이 들어갔다.민주노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윤수봉 의원(완주1)은 23일 도의회 의원 총회의실에서 전북 치유농업과 농업역할 확대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윤수봉 의원은 “이번 토론회는 교육, 의료, 복지 등 다양한 분야와…
전북특별자치도는 상반기 새 정부 국정철학에 맞춰 재생에너지, 피지컬AI, K-방산 육성 등 10대 핵심 아젠다를 중심으로 한 국정과제 반영 활동에 주력했다.23일 도에 따르면 산업분야 공모사업에 1,668억원…
전북도가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인한 도민 피해를 줄이기 위해 현장 점검에 나섰다.노홍석 행정부지사는 23일 익산시 일대 무더위쉼터와 쿨링포그 시설, 이동노동자쉼터, 건설현장 등 폭염 취약지역 4곳을…
조국혁신당 전북도당은 22일 논평을 내고 "김관영 도지사의 완주군 전입신고가 주민 갈등을 심각한 양상으로 격화시키고 있다"고 지적했다.도당은 "지난 21일 삼례읍 행정복지센터에서 벌어진 도지사 전입신…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