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신영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노후주택의 보수‧개량 비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조할 수 있도록 하는 ‘공동주택관리법 일부개정법률안’을 지난 21일 발의했다.신 의원은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현재 우리…
전북자치도가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현실로 구현하기 위해 ‘2025년 청년 생생아이디어 지원사업’을 공모한다.이번 사업은 청년들이 직접 지역 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이를 사업화할 수 있…
기후변화에 대응,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지자체의 의지와 역할이 중요하다는 주장이 제시됐다.전북연구원(원장 이남호)은 25일 오전 도청 대회의실에서 ‘기후변화와 지속가능한 도시’를 주제…
전북자치도가 24일부터 3월 15일까지 20일간 제4기 예산바로쓰기 도민감시단 모집 한다고 밝혔다.도민감시단은 무보수 명예직으로 지방재정의 효율적인 운영을 돕고 예산낭비를 예방하기 위해 2018년부터 운…
윤준병 의원이 21일 남아도는 쌀 소비 진작의 일환으로 전통주산업발전기본계획에 ‘전통주 등의 제조용 쌀 소비 촉진 및 농업·식품산업 연계 강화에 관한 사항’을 포함하고 쌀을 주원료로 한 소규모 전통…
전북자치도 소방본부(본부장 이오숙)는 24일 조촌119안전센터 개청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최병관 도 행정부지사, 이오숙 소방본부장, 박정규 문화안전소방위원회 위원장, 최형열 기획행정위원회 위원…
올해 3년 차에 접어든 고향사랑기부에 대해 전북자치도가 기금사업 발굴은 소홀하고 홍보비 집행은 지나치게 과도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진형석 도의원(전주2)은 지난 21일 전북자치도의회 제416회 임시회 …
전북자치도는 21일, 전북의 다채로운 관광자원을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과 홍보를 위해 선정한 ‘전북 전담여행사’ 15개사에 지정서를 수여하고 전북 관광 활성화를 위한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아 키앤 펭 싱가포르 국회의장과 에릭 테오 주한싱가포르 대사 등 대표단 일행이 21일 전북특별자치도를 방문했다.우원식 국회의장 초청으로 추진된 이번 방문은 4박 5일간 일정 중 지자체 방문은 전북자…
전북자치도가 귀농·귀촌 인구 확대를 통한 지방소멸 위기 극복과 지속가능한 농촌 조성을 위해 올해 총 66억원을 투입해 6개 주요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도는 귀농귀촌 희망자들이 가장 큰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