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한국새농민 전북특별자치도회는 지난 18일 전북농협 2층 대회의실에서 제11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임하는 이기성 회장과 새롭게 취임하는 한강희 회장을 비롯해 전북특별자치도 김관…
전북의 아파트 가격이 서울과 수도권 지역을 제외한 전국 지방 14개 시∙도 가운데 가장 많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전북지역 아파트 가격은 지난 2023년 까지만 해도 하락이 지속됐지만 개발호재가 기대되…
전북자치도가 지역 농식품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한 ‘농생명 혁신기관 우수 인프라 그랜드 투어’가 19일 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에서의 마지막 견학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월 14일 사시사철 김치특화산업지구 활성화 협약전북자치도가 미래 농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 조성을 위해 관계기관 협업 강화, 국가예산 확보 공동 대응 및 특례 발굴 등 전북특별법을 활용한 정책 …
전북자치도가 규제자유특구를 기반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혁신성장을 견인하며, 지역 특화 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규제자유특구는 지역 단위로 신산업과 관련한 규제를 패키지로 완화하는 제도로,…
전북자치도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마을기업 육성사업’ 공모에서 도내 15개 마을기업이 선정돼 국비 2억2천5백만 원을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마을기업 육성사업은 지역 자원을 활용한 소득사업 …
전북자치도가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특례 발굴에 속도를 낸다.도는 18일 도청에서 ‘2025 특례사업발굴추진단’ 킥오프 회의를 열고, 신규 특례 발굴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에 구성된 특례사업발…
전북자치도가 도내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 체계 구축을 위해 ‘기업인력양성 TF’를 구성하고 18일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회의는 산업별 인력 수급 예측 및 맞춤형 교…
전북자치도가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대적인 산업단지 인프라 개선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2026년부터 2030년까지 5년간 도내 75개 노후 산업단지의 기반시설을 체계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도는 이…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 남원권역보증센터(이하 농신보 남원센터, 센터장 이성로)는 지난 13일(목), 14일(금) 이틀에 걸쳐 총 76개 관할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농신보 보증 실무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