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주공업고등학교(교장 오홍학)가 ‘2025년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 양성사업’에 선정됐다.7일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에 따르면 전주공업고 토목과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년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 …
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가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연구기술들이 전북특별자치도 산업 발전에 가장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대학 연구실의 우수 기술을 산업에 접목하는 기술이전과 기술사업화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올해 10대 핵심과제의 정책기조인 학력신장과 책임교육을 담아 ‘2025년 전북 수학교육 기본계획’을 수립했다고 7일 밝혔다.2025년 전북 수학교육 기본계획은 ‘수…
전주교육대학교(총장 박병춘)이 2036년 하계 올림픽 전북특별자치도 유치를 기원하는 ‘GBCH 챌린지’에 동참했다.GBCH 챌린지는 성공적인 2036 하계올림픽 유치의 중요성을 알리고, 함께 힘을 모아 전북특…
박노준 우석대학교 총장이 2036년 하계올림픽 전북 유치를 기원하는 ‘GBCH 챌린지’에 동참했다.‘GBCH 챌린지(Go Beyond, Create Harmony·모두의 한계를 넘어, 새로운 조화)’는 2036년 하계올림픽 전북 …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가 교육부 2주기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2.0) 2차년도 종합평가에서 최고 등급인“A등급”을 받으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평가에서 전주대는 고도화형(…
전북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국경수)이 운영하는 창업중심대학 사업에 참여한 82개 창업기업이 지난해 총 1,084억 원의 매출과 49억 원의 수출 성과를 거뒀다.또한 창업기업들은 185명의 신규 고용을 창출하…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에 선정됐다.전북교육청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년보다 1단계 상승한 ‘나’등급…
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가 호주 주요 대학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며 유학생 5천 명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전북대 양오봉 총장 등 방문단은 이번 설 연휴 기간 동안 인도네시아에 이어 호주의 주…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학생과 학부모의 입시 불안 해소 등을 위해 도내 전 지역에서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는 권역별 진로진학센터를 4월부터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학생 개인…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