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남원시는 4월 28일(월) ‘2025년 제1회 남원시 바이오산업진흥위원회(위원장 민선식)’를 개최하고 남원시 지역특화 바이오 육성 및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보고 및 바이오산업연구원 직원 신규채용 등에 대…
남원시가 전북특별자치도로부터 ‘달빛어린이병원’ 지정의료기관으로 최종 선정되면서, 오는 6월 2일부터 남원의료원에서 평일 야간 소아과 진료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이번 지정은 우선 남원시보건소가 2…
남원시와 전북자치경찰위원회는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6일까지 열리는 제95회 춘향제 기간 동안 경찰특화도시 조성과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남원시는 지난해 경찰청이 공모한 …
어린 시절 우리가 함께했던 남원의 춘향제는 우리 손으로 만들어 가는 축제였고, 그것이 곧 우리 남원시민이었다.‘춘향의 소리, 세상을 열다.’주제로 펼쳐지는 제95회 춘향제에서 ‘300인의 남원시민합창…
남원시보건소에서는 최근 우리나라 여행객이 베트남 등 홍역 유행 국가 여행 후 홍역 환자 발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히며, 지역주민들에 대한 사전 예방 활동에 나섰다.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세계적…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제95회 남원춘향제가 오늘부터 개막, 다음 달 6일까지 7일간 ‘춘향의 소리, 세상을 열다’ 주제로 광한루원 및 요천변 일대에서 7일간의 대향연을 시작한…
남원 JB청년회(회장 강태균)는 지난 4월 25일, ‘chill하게 행복나눔’이라는 주제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치킨 50마리(100만원 상당)를 후원했다.남원 JB청년회는 남원시에 거주하는 20~40대 청년 20명으…
남원시는 오는 4월 30일(수), 복합문화공간 ‘달빛정원’과 미디어아트 전시관 ‘피오리움’을 정식 개관한다. 개관을 앞두고 시민과 관광객의 방문을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와 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마련되…
제95회 춘향제 대표 행사인 대동길놀이가 오는 5.3.(토)일부터 5.6.(화)일까지 4일간 남원 시내 중심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이번 길놀이는 고전소설 의 명장면들을 생생하게 재현하며, 남원 시내 한복판에…
남원시는 4월 30일(수)부터 5월 6일(화)까지 7일간, 춘향제 기간 중 관내 유료 공영주차장 3개소를 전면 무료 개방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춘향제를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의 주차 편의성을 높이고, 행사…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