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김제시는 29일 「정성반찬! 건강밥상! 경로당 밑반찬 배달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민·관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지역 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 지원과 안정적인 돌봄 체…
김제시는 2026년 제3대 아동친화도시 서포터즈단 ‘김제마루맘’ 발대식을 29일 오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정성주 시장과 선발된 김제마루맘 단원, 관계자 등 25여 명이 참석했다.이들은 아동학…
김제시는 대중교통 이동이 어려운 농촌 외곽 지역 주민의 이동 부담을 덜기 위한 행복콜택시를 오는 2월부터 종전 17개 읍면동 158개 마을에서 19개 읍면동 198개 마을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행복…
김제시는 관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김제청년 어학 및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 사업은 2026년 처음 시작하는 신규 사업으…
김제시는 지난 27일, 관내 사회적경제기업과의 직접 소통을 위한 ‘2026년 사회적경제 활성화 네트워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간담회에는 김제시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사회적)협동조…
김제시는 금구면 선암리 일원에 조성된 선암 자연휴양림의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체류형 산림휴양시설로의 기능 강화를 위한 2단계(2026~2029)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선암 자연휴양림은 지난 2023…
김제시가 추진하고 있는 ‘한국형 퀵스타트(Quick Start) 프로그램’이 기업 수요와 구직자를 연결하는 새로운 일자리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시는 지난 26일 김제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서 한국형 퀵스타트 프…
김제시가 전략산업과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한 피지컬 AI 접목 전략 수립에 본격 착수하며, 미래 산업 경쟁력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시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부시장, 국소실장, 김제시의회 의원, 전…
김제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각종 법률문제에 대해 시민들이 쉽게 상담받을 수 있도록 ‘마을변호사 제도’를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시는 매월 넷째주 월요일, 17개 읍·면·동(요촌동, 신…
이현서 부시장이 지역 주요사업장을 직접 돌며 현안 파악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김제시에 따르면 지난 20일, 22일, 23일 3일간 관내 주요 사업장을 대상으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