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익산시의 지역사랑상품권 '다이로움'이 인구당 발행액 전국 최상위를 차지하며 실제 지역경제를 움직이는 대표 정책으로 자리 잡았다.익산시는 다이로움 시행 5년 간의 누적 발행액이 2조 5,000억 원을 넘어…
익산시가 7년 연속 도내 투자유치 우수기관에 선정되며 전북 미래산업을 이끄는 중심 도시로 자리매김했다.익산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투자유치 우수기관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산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2026년 예비국제회의지구 활성화 지원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선정으로 국비 1억 원까지 확보한 시는 올해부터 진행해 온 본사업을 내년까지 …
순창군은 지속가능한 농업 실현과 친환경농업 실천 농가의 소득 안정을 위해 2025년도 친환경농산물 생산장려금 12억 9천만원과 친환경 직불금 11억 9천만원을 지급했다고 밝혔다.순창군 자체사업으로 지원…
순창군은 29일 전북 남원시에서 법률사무소를 운영하는 김영노 변호사가 순창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김영노 변호사는 지난 2012년부터 남원시에서 법률사무소를 운영하며 전주지…
순창군은 관내 친환경 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외식업체의 경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 중인 ‘친환경 쌀 소비 장려금 지원사업’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고 밝…
순창군이 ‘지역활력타운(순창 행복플러스타운)’ 조성사업을 본격화하며, 인구감소와 고령화에 대응하는 지속가능한 정주단지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군은 최근 전북특별자치도를 비롯해 국토교통부, 행…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2007년부터 추진해온 간판개선사업이 2025년에는 동림로 간판을 정비하며 깔끔한 도시 경관 거리로 탈바꿈했다.이번 사업은 2023년 동림로(1차) 간판개선사업의 연장선으로 480백만원…
남원시(시장최경식)가 행정안전부에서 평가한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국비 4억 원을 확보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국비 지…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12월 26일, 희망2026 나눔캠페인을 맞아 ㈜재성(대표 안광섭)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은 남원시청 시장실에서 진행됐으며, 따뜻한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