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진안군은 27일 안천면과 진안읍 일원의 깻잎·쪽파 재배시설을 방문해 현장의 의견을 듣고 재배 상황을 확인하는 등 채소 분야 신기술보급 시범사업에 대한 현장평가회를 진행했다.이번 방문은 겨울철 새로…
진안군은 지난 26일 오후 마령면 행정복지센터 강당에서 악취로 인한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주민과 행정간의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에는 섬진강상류마령환경운동연합단체와 주민 등 80여명과 주영환…
진안군이 2026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군에 따르면 주영환 진안부군수 등 관련 공무원들이 국회를 방문해 국가 예산 국회 단계 대응에 나서고 있다.이번 방문은 국가예산 심사가 막바…
장수군이 지역 내 증가하고 있는 독거노인 고립·돌봄 공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202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독거노인 공동돌봄운영센터가 주민 주도형 지역 돌봄 모델로 자리 잡고 있다.군은 지난해 번암면…
장수군은 26일 군청 회의실에서 B2B 식자재 전문 기업인 푸디스트 주식회사(사조그룹 계열)와 지역 경제 활성화와 농가 상생 발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최훈식 장수…
임실군이 경유차 환경개선부담금 납부자에게 절세 혜택을 제공하고 체납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연납(일시 납부) 신청을 받는다.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제도는 연납 시 부과 금액의 10%를 감면해 주는 제도로, …
임실군이 농경지에 방치되거나 불법 소각으로 이어질 우려가 있는 영농폐기물의 적정 처리를 위해 적극 나섰다.군은 올해 영농 폐비닐 475,753kg과 폐농약 용기 267,760개를 수거하며 농촌 환경 보호와 자원…
임실군이 고추 생산성 향상과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총 1억 500만 원을 투입해 현장 실증 연구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군은 노지 고추 자동 관수‧관비 시스템 활용, 바이오차 차등 시용 재배…
무주군은 농촌지도자 무주군연합회(회장 유종석)에서 지난 2015년부터 매년 농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농약 빈 병과 영농 폐자재(차광막, 반사필름) 수거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 환경개선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
무주군 보건행정과 김미화 팀장(지방보건주사)이 27일 서울 SBS 상암동 공개홀에서 열린 ‘2025년 제29회 민원봉사대상’ 시상식에서 본상을 수상했다.행정안전부와 SBS가 공동 주최하고 농협중앙회가 후원…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