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무주군은 세외수입 행정의 전문성과 정확성 제고를 위해 지난 27일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세외수입 실무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날 교육에는 세외수입 및 과태료 부과 업무를 담당하는…
무주군이 ‘군민안전보험’ 시행을 통해 군민 삶의 질 향상과 안전망 강화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무주군에 따르면 ‘무주군민안전보험’은 불의의 재난·재해·범죄 및 사고로 피해를 본 군민들의 어려움…
완주군 드림스타트가 취약계층 영유아를 대상으로 가정 내에서 부모와 함께하는 맞춤형 발달 놀이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영유아 홈스쿨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사업은 발달 단계에 맞는 적절한 자극이 …
완주군이 부서 간 경계를 허무는 협업 행정으로 ‘관광’과 ‘복지’를 함께 끌어올리며 적극 행정의 모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27일 완주군은 권역별 관광자원을 활용한 ‘무장애 관광상품 시범운영’과 …
완주소방서(서장 이주상)는 최근 관내에서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군민들에게 산불 예방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완주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25일, 완주군 구이면 일원에서 버려…
완주군이 농촌 지역의 미관을 저해하고 안전사고 우려가 큰 빈집들을 정비하기 위해 ‘2026년 농촌 빈집 정비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군은 올해 총 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관내 빈집 110동을 대상으…
완주군이 청년들의 주거·일자리·복지 등 다양한 정책 수요를 통합 지원하는 ‘완주청년종합지원센터’를 정식 개소했다.센터는 봉동읍 장기리 동창햇살창조센터 2층에 마련됐으며, 삼례·이서·고산 3개 …
완주군이 인구 감소 대응과 청년 정착, 외국인 주민 상생을 한 축으로 묶은 중장기 인구정책 로드맵 마련에 속도를 내고 있다.최근 완주군은 군청 중회의실에서 ‘2026~2030년 인구·청년·외국인정책 중장…
순창군은 지난 26일 고향을 향한 깊은 애정을 담아 설건수 어르신(82세)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식에 참석한 설 어르신은 “고향인 쌍치면 양신마을에 선산…
순창군이 설 명절을 앞두고 농업인의 소득 안정을 돕기 위해 군비 기본형 공익직불금 40억 원을 27일 지급했다.이번 군비 지급 대상은 2025년 국비 기본형 공익직불금 대상자 중 순창군에 주소를 두고 관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