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정읍시가 2025년도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시작했다. 1월 31일까지 신청하면 연 세액의 4.57%를 공제받는 절세 혜택을 누릴 수 있다.자동차세 연납은 매년 6월과 12월 두 차례에 걸쳐 납부하는 세금을 한 번…
정읍시가 축산농가의 방역시설 확충을 위해 3억7000만원 규모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농가당 최대 7000만원을 지원해 가축전염병 예방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시는 2025년 축산농가 방역인프라 지원사업의…
정읍시가 낙농가들의 소득 안정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3억 6000만원을 들여 8개의 낙농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올해 진행되는 주요 지원사업은 ▲젖소정액 지원 ▲착유우 유두침지제…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오는 31일까지 농촌지원 시범사업 신청을 받는다. 이번 사업은 선진 영농기술을 보급하고 경쟁력 있는 전문 농업인을 육성해 지역 농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사업은 농촌진흥청…
정읍시가 ‘빈집정비 등 경관개선사업’을 통해 방치된 빈집 철거 및 주민 공공공간 활용에 나선다. 신청은 1월 20일까지 가능하다.이번 사업은 1년 이상 거주하거나 사용하지 않아 방치된 빈집을 대상으로 …
이학수 정읍시장은 14일 열린 제301회 정읍시의회 임시회에서 올해 시정계획을 발표하며 민생경제 회복, 문화·관광 도시 조성, 미래 산업 육성, 도시 인프라 개선, 보건·복지 확충 등 핵심 과제를 제시했…
익산시가 2025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4만 4,760건, 8억 1,200만 원을 부과하고 고지서를 발송했다.시는 1종 태양광전기사업 허가 등의 면허 건수 증가로 세액이 전년 대비 1,500만 원, 1.4%가 상승했…
익산시가 쾌적한 공중위생과 안전한 먹거리 환경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시는 14일 청년시청에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을 대상으로 유공자 표창과 위생교육을 진행했다.시가 위…
익산시가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 환경 조성을 위해 빈집 철거비용을 지원한다.시는 1년 이상 방치된 농촌지역의 빈집과 도시지역의 주거용 빈집을 대상으로 '빈집정비사업'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
익산시가 취약계층 아동의 꿈을 응원하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확대 운영한다.시는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기본·필수·맞춤서비스 38종으로 구성된 종합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지원에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