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내수경기 침체에 더해 12·3 비상계엄·탄핵정국 등 혼란한 정치 상황 등으로 어려움이 가중된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다양한 현장 중심의 지원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마이산 탑사(주지 진성스님)가 지난 1월 6일부터 11일까지 베트남 디엔비엔성 남포현 6개 유치원에 7개 지하암반수와 식수대 1개를 설치하고 왔다고 13일 밝혔다.라오스와 국경지역에 인접한 이번 베트남 유…
“관광으로 정읍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겠다.”정읍시가 새해 시작과 함께 여행자와 시민 모두가 행복한 관광도시 만들기를 가속화 한다. 힐링과 지속 가능한 생태관광자원을 바탕으로 올해의 관광 트렌드…
남원시보건소(보건소장 한용재)가 시민 맞춤형 명품 보건의료사업 추진으로 보건복지부와 전북특별자치도 등 주최한 각종 사업 평가에서 11개 분야의 기관상을 수상, 시민 건강증진 및 삶의 향상에 기여하고…
전북특별자치도가 중소 제조분야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을 촉진해, 기업 및 지역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한 전북형 스마트공장이 대한민국의 주목을 받고 있다.전국 최초의 지역 주도형 중소제조 혁신 프…
장수군은 인구(고령화 39%) 및 지리적(산지 80%) 특성상 복지안전 취약지역에 대한 접근성이 제한적이다. 이에 따라 안전 및 복지 취약계층에 대한 촘촘한 관리와 지원체계 구축에 어려움이 있으며, 이에 군…
전북특별자치도가 크루즈산업 개척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전북 미래먹거리의 새로운 기회이자 관광 투자 활성화를 꾀하기 위해서다.전북특별자치도는 새만금 크루즈 발전방향을 구체화하고, 포트세일 등 투자…
□ 시민의 일상을 지킬 ‘민생회복’ 최우선, 국립기관 유치 통해 남원 build-up, 영호남 교육 특화도시로 도약민선 8기 4년 차로 접어드는 2025년 최경식 호가 가장 주안점을 두는 목표는 시민의 소중한 일…
2025년은 민선 8기 4년차로 반환점을 돌아 종착점으로 가는 실질적인 마지막 해이며 민선 8기의 성과를 결실로 맺어야 할 중요한 시점이다.지금까지 추진해 왔던 정책을 종합적으로 점검해 부안군정의 성과…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며 가슴 벅찬 도전을 이어왔다.지난 2023년과 2024년에 이어 2025년 김제시 최초로 3년 연속 국가예산 1조…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