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4개 여론조사업체의 공동조사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과반 수준의 지지율로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를 14%포인트 이상 앞서는 것으로 집계됐다.22일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22일 기본사회 실현을 위한 국가전담기구인 ‘기본사회위원회(기본사회를 위한 회복과 성장 위원회)’를 설치하고, 민간과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
전북특별자치도가 산업통상자원부(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가 주관하는 ‘에너지인력양성사업(에너지기술공유대학)’ 국가공모에 최종 선정되며, 국비 58억 원을 확보했다.이번 사업은 에너지산업 현장의 수요…
전북특별자치도가 2024년 한 해 동안 추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정책 성과를 종합 점검한 결과, 온실가스 273만톤CO₂eq을 감축해 당초 목표 대비 106.6%를 초과 달성한 것으로 확인됐다.도는 22일 도청 종…
전북자치도는 22일 ‘가정위탁의 날’을 맞아 도민들의 가정위탁 제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실질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다채로운 홍보 활동에 나섰다.‘가정위탁 제도’는 친가정에서 양육이 어려운 아…
최근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 선대위가 불특정 현직 교사들에게 선대위 임명장을 발급하여 파장이 일고 있는 가운데, 민주당 이재명 후보 총괄본부 회의에서 경찰 수사를 촉구하는 주장이 나왔다.민주당 김윤…
전북자치도는 중앙부처 등 새만금 유관기관과 각종 현안에 대해 활발히 소통하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새만금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새만금위원회 신임 민간위원장 위촉(‘24.11월) 이후…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후보와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후보간의 후보 단일화가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개혁신당 대선후보 선대위 이동훈 공보단장이 21일 국힘 친윤계가 “‘당권을 줄테니 단일화하자’, ‘들어…
더불어민주당 한준호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21일 이재명 후보의 실용주의 지향을 설명하며 진보정당에 대한 합리적 실용주의 전환을 요구했다.한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이날 전북자치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
전북특별자치도 장수군, 순창군이 지역활력타운 공모사업 최종 대상지로 각각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박희승 더불어민주당은 20일 보도자료를 통해 “국토교통부 등을 비롯해 8개 부처가 합동으로 공모한 2…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