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특별자치도가 세계적 명성의 미국 메이요클리닉과 바이오헬스 산업 분야 협력 강화에 나섰다.전북자치도는 지난 22일부터 이틀간 메이요클리닉 신경공학·정밀수술 연구소장 켄달 리(Kendall Lee) 교수 …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양종철)이 전북지역 신생아 생명을 살리기 위한 ‘2025 전북 신생아 심폐소생술 및 산과 심포지엄’을 성료했다.전북대병원 어린이병원 2층 완산홀과 기린홀에서 진행된 이번 심포지…
전북지방조달청(청장 한창훈)은 스타트업 라운지 키움공간에서 '전북지역 공공조달 파트너십 데이'를 22일 개최했다.'전북지역 공공조달 파트너십 데이'는 지역소재 기업과 수요기관을 한자리에 모아 제품을…
전북지방조달청(청장 한창훈)은 도내 5개사의 제품이 2025년 제1회 조달청 우수조달물품으로 신규지정 됐다.이번에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된 제품은 ㈜원진알미늄의 ‘유동 기밀 합성수지 미서기창’, ㈜피…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수시입출금이 가능한 고금리 예금 상품 '모아모아통장'을 지난해 12월 출시하고 이후 약 5개월 만에 누적 개설 계좌 수 11만 3천 건을 넘어서며 꾸준한 고객들의 호응…
전북자치도가 지속가능한 생명경제도시로 발전해 나가기 위해서는 척박한 자연환경을 도전과 기술혁신으로 극복해 세계 2위의 농식품국가로 성장시킨 ‘네덜란드 모델’을 과감히 도입해야 한다는 제안이 나…
전북특별자치도는 도민의 건강한 식생활 문화 확산과 웰니스 관광 활성화를 위한 ‘2025 전북 치유음식 콘테스트’를 오는 6월 24일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개최한다.치유음식 콘테스트는 전북 도민들의 건강…
전북특별자치도가 아프리카 국가들과의 실질적인 협력 기반을 확대하고 지방정부 차원의 공공외교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 21일 서울 그랜드하얏트에서 열린 ‘한-아프리카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했다.이번 …
지난 4월 수출기업 간담회전북자치도는 급변하는 글로벌 자동차 산업 환경 속에서 도내 자동차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구조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미래차 산업 생태계 전환에 본격 나선다.이를 위해 2025…
전북자치도가 ‘기능성식품 규제자유특구’로 새롭게 지정되며 K-푸드 산업의 글로벌 도약을 향한 발판을 마련했다.도는 ‘전북 기능성식품 규제자유특구’가 규제자유특구위원회(위원장-국무총리) 최종심의…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