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민선 8기, 2024년 1월 18일 공식 출범한 전북특별자치도는 30년 지방자치 역사의 결실이자 새로운 도약의 시작이다.지난달 27일 전북은 제주, 세종, 강원에 이어 네 번째 특별광역자치단체로 전환하며 333개…
■고창군, 9~10월 군민 1인당 50만원의 혜택으로 민생경제 응원-전통시장·치킨집·동네마트 등 지역소상공인 웃음꽃“전에는 목 터지라고 손님을 불렀어야 했는데 좀 수월한 거 같아요”추석 연휴 첫날 대…
완주군이 지난달 29일 삼례읍 삼례리 일원에서 ‘완주 삼례토성 발굴조사 학술자문회의’를 개최하고, 2025년도 역사문화권 중요유적 발굴조사 성과를 공유했다.이번 회의는 '역사문화권 정비 등에 관한 특…
전북이 새만금을 중심으로 RE100 산업단지 유력 후보지로 꼽히고 있다.이는 풍부한 재생에너지 자원을 기반으로 7GW 규모의 청정에너지 단지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RE100 기업 유치를 추진하면서다. 도…
지난 17일 중국 후저우시에 ‘무주군 무주읍’의 이름이 울려 퍼졌다. ‘제5회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Best Tourism Villages)’에 선정된 것. 유엔 세계관광기구(UN Tourism, World Tourism organization)는…
매년 10월 29일은 '지방자치 및 균형발전의 날'이다. 이 날은 1995년 지방자치제 부활을 기념하고자 2012년 법정 기념일로 제정됐으며, 2023년 7월 두 기념일을 통합해 현재 명칭이 됐다. 지방자치는 지역 …
전북 고창군에서 오는 29일부터 5일간 ‘제52회 고창모양성제’가 성대하게 열린다. 올해는 고창읍성, 꽃정원, 전통예술체험마을 일원에서 ‘고창愛 빠지다, 모양愛 물들다’를 테마로 고창의 역사와 문화에…
지난 10월 25일 성황리에 개막한 익산 황등석산 제1전망대 'EARTH UNDER PARK IKSAN'이 개장 첫날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익산의 새로운 명소로 떠올랐다. 개막식에는 지역 주민과 관광객, 예술가들이 …
정읍시가 시민의 일상과 가장 밀접한 공공시설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혁신에 나섰다. 단순한 공간 제공을 넘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핵심 자산으로 키우기 위한 ‘공공시설…
고창군이 2025년 한 해 동안 농업 분야에서 놀라운 성과를 거두며 전국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치 규모는 전국 최대이고, 시설하우스 면적과 농작물 재해보험 지급실적은 전북 1위를 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