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 익산의 거대한 산업유산, 황등석산이 마침내 대한민국 산업유산 재생 프로젝트의 상징으로 빛을 밝힌다. 오랜 세월 돌을 깎아내던 지하 80m의 웅장한 채석장이 이제 문화와 예술, 그리고 사람의 발길이…
익산시 천만송이 국화축제가 올해 익산군·이리시 통합 30주년을 맞아 화려하게 돌아온다.익산시는 '제22회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가 오는 24일부터 11월 2일까지 익산중앙체육공원 일원에서 열린다고 밝…
완주문화재단(이사장 유희태)의 지역 상생형 문화축제 '2025 드라이브 인 페스타'가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완주 둔산공원 일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일상에서 떠나는 가장 가까운 여행을 주제로 열린 …
사계절 다양한 매력이 돋보이는 군산에 최근 가을여행 방문객들의 발길이 잦다.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한 군산여행의 추천코스를 알아본다.◈ 군산시간여행마을군산은 1899년부터 개항되어 일찍부터 외…
고창군이 장애인의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다채로운 노력을 기울이며 포용적인 지역 사회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 개최를 시작으로, 발달재활서비스 지원 …
울긋불긋한 단풍이 물드는 가을의 문턱에서 정읍시가 새로운 도약의 채비를 마쳤다. 올해 하반기를 기점으로 관광, 산림, 문화·시설 등 다방면에 걸친 굵직한 사업들이 본격적인 궤도에 오르면서, 시민의 …
가을의 정취가 무르익는 10월, 군산예술의전당이 예술의 감동을 전하는 풍성한 기획공연을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은파호수공원에 얽힌 사랑의 전설을 각색하다,「군산 설화, 어린이 창작음악극 – 은…
1997년 순창고추장 민속마을 조성 이후, 2006년부터 시작된 장류축제는 이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관광축제로 성장했다. 올해 축제는 특히 "한국의 장 담그기"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문화의 달’인 10월을 맞아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를 선보인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국가유산 야행’, ‘농악경연대회’, ‘국제도예캠프’, ‘현대무용공연’ 등이 꼽히며, 이 외…
완주는 지금, 한국의 역사와 K-콘텐츠가 교차하는 지점에서 새로운 관광의 가능성을 열고 있다. 조선왕조의 국난극복 중심지였던 이 땅은 BTS의 문화적 발자취까지 품고 있으며, 역사와 콘텐츠, 생태와 교육…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