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1050원 어치 간식 절도 혐의로 한 노동자가 형사 재판대에 서야 했던 사건이 항소심에서 무죄로 결론났다. 전주지법 항소심 재판부는 “절도 고의 단정이 어렵다”며 원심을 뒤집었다. 이로써 피고인은 억울…
전북이 126년 만에 새로운 바다를 맞이하고 있다. 군산항이라는 단일 관문에 의존해 오던 해양 물류체계가 ‘새만금항 신항’이라는 거대한 확장성과 결합하며 마침내 하나의 이름, ‘새만금항’으로 재탄생…
고창 상하농원이 ‘2025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되며 전북 체험형 관광산업의 경쟁력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농업과 가공, 체험, 식음, 숙박까지 아우르는 복합형 콘텐츠를 갖춘 상하농원은 스쳐 지나가는 …
도민 안전은 타협의 대상이 아니다. 최근 전북도의회의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드러난 도민안전실의 행정은, 이를 뒷받침해야 할 책임 부서임에도 기본 원칙조차 지키지 못한 채 허술한 집행과 무성의한 관리…
이와 같은 여론조사 결과에 힘입어 당시 국민의힘은 ‘윤석열 탄핵 반대’라는 당론을 강하게 밀어붙였는데, 이들은 선거에 참여하는 약 15% 정도의 스윙 보터의 존재를 이해하지 못한것입니다. 결국 국민의…
2036 전주하계올림픽 유치를 추진하는 전북자치도가 새만금 신항에 크루즈를 활용해 숙박 문제를 해결하자는 해법을 제시했다. 이는 대규모 국제행사가 필연적으로 겪는 숙박 인프라 부족을 해소하는 동시에…
전북특별자치도가 1조 2,000억 원 규모의 인공태양(핵융합) 연구시설 부지 선정 결과에 대해 전례 없이 강도 높은 문제 제기에 나섰다. 전남 나주가 최종 사업지로 낙점되자 전북자치도는 즉시 이의신청을 …
‘보수당 지지자’와 ‘민주당 지지자’의 비율은 각 몇 퍼센트일까요? 2025년 1월 13일자 리얼미터의 국민의힘에 대한 지지도 여론조사 결과가 40.8%였는데, 이 수치가 보수당 지지자의 비율이 아닙니다.왜…
차세대 에너지 전환을 이끌 국가 핵심 사업, ‘핵융합 핵심기술 개발 및 첨단 인프라 구축’의 부지 선정 절차가 진행 중이다. 이 사업은 대한민국의 미래 산업과 에너지 자립을 좌우할 국가 전략 프로젝트…
전북자치도가 최근 위기가구 1만3천여명을 전수 조사해 346명의 위기가구를 새롭게 발굴하고, 698건의 지원을 연계한 것은 지방정부 복지행정의 패러다임 전환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성과다.특히 지난 5월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