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익산시가 지난 10년간 시민과 함께 이룬 도시의 변화와 성장을 '시정백서'를 통해 되짚고, 앞으로의 도약을 다짐했다.시는 지난 7일 익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시정백서 시민보고회'를 열고, 민선6기부…
정읍시가 도시 전반의 체질을 개선하고 시민 삶의 질을 근본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다각적인 ‘도시 혁신’ 프로젝트를 본궤도에 올렸다.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선제적 재정 투입부터, 도심…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김제모악산도립공원을 새롭게 단장하며 ‘걷기좋은 힐링명소’로 거듭나고 있다.시는 시민들의 건강한 여가 활동과 힐링 관광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모악산도립공원 일원에 맨발…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지난 10월 16일부터 19일까지 남원종합스포츠타운 일원에서 열린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전년 대비…
부안군이 고향사랑기부제의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며 전국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전북특별자치도 최초로 기부자가 직접 사업을 선택할 수 있는 지정 기부를 도입해 2024년 총 7억 6000만원의 기부금을 모금했…
정읍시가 시민 모두의 행복을 완성하는 ‘포용적 복지 시스템’ 구축과 다음 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친환경 도시’ 조성을 양대 축으로, 시민의 삶을 바꾸는 혁신적인 정책들을 펼치고 있다.국가를 위해 …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민선8기, 정주인구 감소세를 반전시키고 합계출산율 상승, 생활인구 확장 등 인구정책 전반에서 실질적 성과를 거두며 지방소멸 위기 극복의 모델로 부상하고 있다.특히, 지속적인 인…
전북 군산시의 한 온실. 1,800평 규모의 토마토 하우스에서 채준희 나움농장 대표는 아침 일찍 스마트폰을 들여다본다. 화면에는 급액량, 배지 수분 함량, 배액 EC 수치가 실시간으로 흐른다. 이제 4년차에 …
민선 8기, 2024년 1월 18일 공식 출범한 전북특별자치도는 30년 지방자치 역사의 결실이자 새로운 도약의 시작이다.지난달 27일 전북은 제주, 세종, 강원에 이어 네 번째 특별광역자치단체로 전환하며 333개…
■고창군, 9~10월 군민 1인당 50만원의 혜택으로 민생경제 응원-전통시장·치킨집·동네마트 등 지역소상공인 웃음꽃“전에는 목 터지라고 손님을 불렀어야 했는데 좀 수월한 거 같아요”추석 연휴 첫날 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