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이 체류형 관광지로서 도약하고 있다. 최근 한국관광공사의 한국관광 데이터랩 통계에 따르면, 2024년 전북 방문객 수는 9,864만 명으로 전년 대비 0.3% 증가했으며, 평균 체류시간 또한 전국 광역지자…
대전지역 한 초등학교 교사가 자신이 근무하는 학교에 다니는 어린 학생을 살해한 유례 없는 흉악한 범행을 저질렀다. 교육계와 사회가 커다란 충격에 빠진 것은 당연한 일이다. 이런 만행이 벌어진 지난 10…
무주군 무주읍이 세계관광청(UN Tourism)이 주관하는 ‘제5회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 공모에서 한국 대표 후보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은 무주를 넘어 대한민국 관광 발전에 있어서도 큰 의미가 있다. 무주는 …
2001년 11월 25일은 국가인권위원회가 출범한 날이다. 김대중 대통령 재임 때였다. 그 후 오늘까지 모두 9명의 인권위원장이 있었는데, 그중에 얼마 전까지 내가 꼽았던 ‘최악의 인권위원장’은 단연코 ‘…
더불어민주당과 이재명 대표가 종합부동산세 완화, 금융투자소득세 유예, 가상자산 과세 유예에 이어 상속세 완화까지 추진하면서 감세정책을 확대하고 있다. 이는 조기 대선을 앞두고 수도권 고소득층의 표…
비평도 비평의 대상이 되어야 마땅하다. 평론가는 자신이 한 비평에 대해 ‘지적 책임’을 져야 한다. 나는 평론가로서 다른 평론가들이 내 비평을 정확하고 매섭게 비평해 주기를 원한다. 그러나 내가 말하…
전북자치도가 구 자림복지재단의 청산을 마무리하고 해당 부지에 장애인 복합커뮤니티 타운을 조성하기로 했다. 이는 단순한 법적 절차를 넘어서 장애인 복지 정책의 전환점이 될 중대한 결정이다. 특히, 장…
작가 조지 오웰은 『나는 왜 쓰는가(Why I Write)』라는 산문에서 글을 쓰는 이유를 네 가지로 정리했는데, 그중 하나가 ‘정치적 목적’이다. 오웰의 ‘정치적 목적’은 ‘세상을 더 낫게 만드는 문제에 대…
전북자치도가 청년 인구 유출을 막고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함성패키지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지원책을 마련하고 체계적으로 시행하겠…
윤석열과 그 일당이 헌법을 어기고 일으킨 군사 쿠데타로 여전히 나라가 어지럽고 백성은 고통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다. 헌법재판소에 출석한 윤석열이 술 마시듯 거짓말하는 태도. 서울 서부지법에 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