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이재명 정부가 출범한지 한 달이 다 되어간다. 짧은 시간에 많은 것이 바뀌었지만 특히 경제 상황이 눈에 띄게 좋아졌다. 정치적 불확실성이 줄어들면서, 금융시장이 빠르게 안정을 찾았으며 소비자 심리지…
전북자치도가 한동안 유보 상태에 놓였던 ‘전북 금융도시 조성’ 구상을 다시 꺼내 들었다. 2017년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의 전북 이전을 계기로 본격화됐던 이 구상은, 이후 수년간 실질적 진전 없이 …
이재명 대통령은 ‘국민주권 정부’와 ‘국민 통합’을 내걸고 새 정부를 출범시켰다. 그 핵심은 진영 논리를 넘어서 유능한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통합의 인사’다. 그런 점에서 윤석열 정부에서 …
지금 우리 사회는 중대한 전환의 갈림길에 서 있다. 정치적 정권 교체를 넘어 시대적 사명을 완수하겠다는 각오로 ‘재조산하(再造山河)’라는 기치를 들었지만, 정작 그 깃발을 실천할 ‘사람’은 어디에 …
전북자치도가 방위산업을 지역 미래 성장동력의 한 축으로 삼고 본격적인 산업 생태계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 중심에 ‘전북국방벤처센터 협약기업 협의회’가 출범했다는 소식은 전북 방위산업이 …
망원경은 우리에게 미래를 상상하고 설계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도구이다. 농업 분야에서 망원경적 사고란, 장기적 관점에서 농업이 가야 할 방향성과 사회적 역할을 고찰하는 것을 의미하겠다.세계적으로 …
기자실과 기자단이 필요한 시기가 있었습니다. 권력의 힘이 막강했던 군사정권 시절입니다. 그때는 기자들이 뭉치지 않으면 권력에 부담되는 사안을 취재하기조차 어려웠습니다. 사자 한 마리에 맞서려고 얼…
전주 완주 통합 문제를 둘러싼 갈등이 또다시 수면 위로 떠올랐다. 엊그제 김관영 도지사가 완주군청을 방문해 유희태 군수로부터 지역발전 현황과 과제 등을 보고받았으나, 당초 예정됐던 ‘완주군민과의 …
서거석 전북교육감이 26일 대법원에서 당선무효형을 확정받고 교육감직에서 물러났다. 대법원 2부는 이날 지방교육자치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된 서 교육감에게 원심대로 벌금 500만원을 선고했고, …
대한민국 형법과 형사소송법은 모든 국민에게 예외 없이 똑같이 적용되어야 한다. 설령 그가 전직 대통령이라 하더라도, 그의 가족이라 하더라도, 법의 심판을 피해 갈 수는 없다. 그러나 지금 윤석열 전 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