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자치도가 산업통상자원부 신재생에너지 정책심의회를 통해 서남권 해상풍력 발전단지 내 1GW 규모의 ‘확산단지1’을 신재생에너지 집적화단지로 추가 지정받았다. 기존 0.4GW 규모의 시범단지에 이어 …
윤석열은 억수로 운이 좋은 사나이입니다. 불쑥 내뱉은 한마디의 말로 일약 스타 검사의 반열에 올랐고, 그 덕에 검찰총장도 되고 왕이 절대 부럽지 않은 일국의 제왕적 대통령도 되었으니까요. 그런데 알고…
정부의 ‘벼 재배면적 조정제’는 국내 농업 정책의 중요한 전환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이 정책이 농민들에게 가져올 부담과 우려를 충분히 고려하지 않은 채 추진되고 있다는 점에서 비판의 목소리…
어? 동해에서 대형 유전이 발견됐다는 거야? 아, 그건 아니고 그럴 가능성이 있다는 거로군. 그 정도라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발표해도 될 텐데, 왜 대통령이 긴급 기자회견을 해서 내일이라도 석유가 뿜…
전북자치도행정심판위원회가 도민의 권익 보호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복수주심제 도입, 국선대리인 지원 확대, 청소년 관련 사건 심리 기준 완화 등 실질적인 개선책이 마련되면서 도민들의 기대도 커지…
온 나라를 충격과 공포에 휩싸이게 했던 한밤중 날벼락 같은 비상계엄 선포 이후 두 달이 훌쩍 지났다. 국격은 급전직하 했고, 국가 신인도 추락으로 경제지표들은 얼어붙었다. 민주주의 모범국, 경제 선진…
헌법재판소가 탄핵을 기각해서 윤석열이 옥중에서 업무를 보는 사태는 벌어지지 않는다. ‘2말3초’쯤 헌법재판소가 만장일치로 윤석열을 파면할 것이다. 그러면 검찰은 직권남용과 정치자금법·선거법 위반…
전주시가 발표한 ‘청년만원주택’ 사업은 한 달 임대료 1만~3만원, 보증금 50만원이라는 파격적인 조건으로 청년들의 주거 부담을 덜어주겠다는 취지다. 청년층의 주거 불안정이 심각한 현실에서 이러한 정…
길었던 설 연휴 기간 소위 ‘레거시 언론’의 가장 뜨거운 이슈는 윤석열 기소와 탄핵 심리가 아니었다. 기자들은 윤석열보다 김경수한테 더 큰 관심을 보였다. 그의 SNS 글과 김부겸‧임종석‧김동연‧김두…
지역경제를 지탱하는 중요한 축인 소상공인들이 경기 침체와 금리 인상 등으로 인해 점점 더 어려움을 겪고 있어 지자체의 적극적인 지원 정책이 요구된다. 최근 전북자치도가 창업 지원부터 금융 지원, 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