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민선 8기 전북자치도가 역점적으로 추진해 온 기업유치 정책의 성과가 도마 위에 올랐다. 대규모 투자와 고용 창출을 약속했던 화려한 협약이 실제로는 빈 껍데기에 불과하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기 때문이…
출산율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현재의 행복도와 미래에 대한 기대이다. 대다수의 한국인들은 돈을 곧 행복으로 보는 물질주의적 행복론을 믿고 있다. 그래서 전 인생을 돈을 버는데 갈아넣지만 (설사…
전북자치도가 새만금을 중심으로 ‘RE100 산업단지 선도모델’을 구축하며 대한민국 에너지 전환의 미래를 제시했다. 최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새만금 신재생에너지 박람회’는 단순한 전…
한국은 수십 년째 자살률 챔피언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자살 공화국이다. 그러나 오늘날의 한국 사회는 자살 문제를 거론하는 것조차 회피하면서, 그 문제 해결을 위한 논의나 노력을 거의 포기하거나 체념…
전북자치도 서울장학숙 관장에 전과 5범의 전직 도의원이 임명되면서 지역사회에 적잖은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임명된 인물은 과거 음주운전 3회, 무면허 운전 1회, 공직선거법 위반 1회의 전력이 있다. 법…
지역을 불문하고 지방의회 의원들의 해외연수는 이름만 ‘공부’일 뿐, 실제로는 관광성 외유로 변질된 지 오래다. 막대한 세금이 투입되는 과정에서 각종 편법과 비리가 반복됐음에도, 의원들은 늘 책임의 …
지난 주말 밤새 전북에 쏟아진 폭우는 그야말로 ‘물폭탄’이었다. 군산에는 296㎜, 익산 256㎜, 전주 190㎜ 등 기록적인 강우량이 관측됐다. 특히 군산 내흥동에서는 시간당 152.2㎜라는 관측 사상 최고치…
교사가 사용하는 언어, 아이들 간 교우관계나 학급분위기, 교실환경이나 학교문화 등이 다 잠재적 교육과정에 포함된다. 이런 개념이 등장한 것은, 아이들이 단지 교과서를 통해서만 배우지 않는다는 사실, …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새만금 사업이 대규모로 반영되면서, 지체됐던 새만금 개발이 마침내 본궤도에 오를 전망이다.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새만금 관련 사업 31건, 총 1조455억원이 반영됐다고 한다. 이는 …
전직 대통령 부부에 대한 특검수사가 계속되고 있다. 연일 꼬리에 꼬리를 무는 범죄혐의들이 터져 나오고 있다. 특히 김건희에 대한 수사는 지하부터 꼭대기 층까지 범죄로 꽉 채운 범죄 백화점을 보는 듯하…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