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이 아이들이 학교를 거쳐 직장에 가더라도 그 대우가 비슷해진다면 아이들이 미래에 대한 두려움 없이 꿈을 꿀 수 있을 것이다. 이걸 촉진하기 위해서라도 대학입시와 노동시장을 근본적으로 바꿔야 한다. …
본격적인 영농철이 시작되면서 농촌 지역에서는 경운기, 트랙터 등 농기계 사용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운전 부주의, 불안정한 지형에서의 작업으로 인해 전복, 추락 등의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
헌법재판소 탄핵 선고 이후 윤석열 극렬 지지자들의 폭동 사태가 크게 우려되고 있다. 지난 1월 윤석열 구속 직후 벌어진 서울서부지법 집단 난입, 폭동 사태가 재발된다면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와 법치주의…
'끔찍한’ 12‧3 내란(쿠데타) 이후 ‘상당한 기간’이 지나 3월 24일 한덕수 국무총리가 복귀했다. 헌법재판소가 그를 ‘구출’해준 셈! 민주당 등 야당이 탄핵 소추한 데 대해 4명의 재판관이 기각을, 2명…
지난 3월 21일 경남 산청에서 시작된 산불은 경북 의성군, 울산 울주군 등으로 확산되어 큰 피해를 남겼다. 산불이 발생한 지역의 주민은 더딘 진화에 고통스러웠고, 그것을 지켜보는 다른 지역 주민은 안타…
올봄 전국에서 일어난 산불로 인한 인명과 시설 산림 등의 피해 규모가 역대 최대이다. 1일 현재 사망자 30여명을 비롯 70명의 인명 피해가 발생했고, 산불 영향 구역은 4만8천ha로 서울 전체 면적(6만ha)의…
헌법재판소가 드디어 윤석열 탄핵심판에 대한 최종 결정을 4일 내린다. 111일간의 심의 끝에 대한민국의 법치주의와 헌정질서가 유지될지, 아니면 극도의 혼란과 퇴행으로 치닫게 될지가 결정되는 중대한 순…
봄철을 맞이하고 학생들 개학기가 되면서 어린이들의 외부 활동이 늘어나고 있다. 아이들이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더욱더 우리의 관심을 집중하고 교통안전을 위해 노력할 때이다. ‘어린이 보호구…
1988 서울 올림픽과 패럴림픽은 한 도시에서 개·폐회식장을 포함한 대다수의 경기장을 함께 사용하며 나란히 개최된 최초의 대회로, 역사적으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1988년 이전까지 올림픽과 패럴…
전북자치도가 금융산업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국민연금공단을 비롯한 도내 이전 금융기관들과의 협력 방안을 모색하며 금융중심지 개발과 핀테크 육성지구 지정 등 다각적인 전략을 수…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