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보수당 지지자’와 ‘민주당 지지자’의 비율은 각 몇 퍼센트일까요? 2025년 1월 13일자 리얼미터의 국민의힘에 대한 지지도 여론조사 결과가 40.8%였는데, 이 수치가 보수당 지지자의 비율이 아닙니다.왜…
차세대 에너지 전환을 이끌 국가 핵심 사업, ‘핵융합 핵심기술 개발 및 첨단 인프라 구축’의 부지 선정 절차가 진행 중이다. 이 사업은 대한민국의 미래 산업과 에너지 자립을 좌우할 국가 전략 프로젝트…
전북자치도가 최근 위기가구 1만3천여명을 전수 조사해 346명의 위기가구를 새롭게 발굴하고, 698건의 지원을 연계한 것은 지방정부 복지행정의 패러다임 전환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성과다.특히 지난 5월 …
지난 10월 29일자 민들레에 ‘민주주의는 교실에서 어떻게 교육돼야 하는가?’라는 글을 쓰면서 ‘학생들의 우경화’가 심각하다는 문제를 잠시 언급했습니다. 거기서 저는 “학생들이 우경화 되었다”는 표…
전북자치도와 전북소방본부 등이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대설·한파에 대비한 긴급구조대책을 가동했다. 오는 3월 15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대책은 4개월 간 총력 대응 체계로, 자연재난의 위협이 본격화…
그리스 단어 오클로스(ὄχλος)는 요즘 말로 개돼지 같은 백성, 흙수저 같은 백성이라는 뜻이다. 마가복음에 38번, 요한복음에 20번 나오는 단어다. 예수 추종자 중 가장 많은 숫자를 차지하는 그들은 대…
전주세계소리축제 조직위원회를 둘러싼 ‘48.6% 기본급 폭증 사태’가 단순한 인사 논란을 넘어, 조직의 기강과 책임 윤리까지 뿌리째 흔드는 사태로 번지고 있다. 특히 김희선 조직위원장이 전북자치도의회…
도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이 거대 배달 플랫폼의 횡포에 맞서 생존권을 지켜 달라고 호소하고 있다. 진보당 전북도당과 소상공인이 최근 전북형 공공배달앱 도입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지역경제…
전북자치도가 국내 최초로 ‘글로벌 메가샌드박스 1호 헴프산업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소식은 단순한 산업 기반 조성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정부 국정과제로 추진 중인 메가…
전주세계소리축제가 판소리의 본향, 전북을 넘어 세계로 뻗어가는 것은 오랜 시간 축적된 전통과 예술적 성취 덕분이다. 그러나 최근 전북자치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드러난 운영 실태는 이 축제가 더 이…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