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이재명 대통령은 취임 직후부터 ‘산업재해 제로화’를 국정 운영의 최우선 과제로 내걸었다. 대통령이 직접 산재 현장을 찾아가 희생자 유가족을 위로하고 더 이상 산업현장에서의 죽음을 방치하지 않겠다…
얼굴값을 한다는 건 결코 칭찬이 아니다. 얼굴은 잘생겼는데 못난 짓을 골라 한다는 조롱의 의미를 담고 있다. 생긴 대로 논다는 말도 있다. 그건 외모를 비하하는 게 아니다. 하는 짓이 좋게 보이지 않는다…
아시아태권도연맹(ATU) 본부가 태권도의 성지, 무주 태권도원으로 둥지를 옮겨 새롭게 출발한다. 이는 단순한 행정적 공간 이전이 아니라, 대한민국이 태권도의 종주국으로서 국제적 위상을 재확인하고, 더 …
"출산휴가는 어떻게 하면 되나요?" "글쎄요, 그런 건 없었던 것 같은데요… 보통은 그냥 퇴사했죠."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는 tvN 드라마〈서초동〉의 한 장면이다. 임신 사실을 어렵게 꺼낸 여성 변호사와 …
전주의 허파 역할을 하고 있는 덕진공원 건지산이 거대한 개발 논리에 휘둘리면서 논란의 중심에 서 있다. 전주시는 도시공원 일몰제에 대응한다는 명분 아래, 민간공원 특례사업을 내세워 초고층 아파트 건…
최근 미-중 간 경쟁과 대결이 심화하면서 양측은 한국에 대해 상당한 선택압력을 가하고 있고, 이로 인해 한국 외교의 자율성이 크게 위축되어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런데 미, 중 양국의 선택압력에 대해 …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그동안 소원했던 한중관계가 다시 회복될 것이라는 기대가 높다. 그러나 트럼프 행정부 이후 미국의 보호무역주의 회귀와 거친 외교적 압박으로 인해, 한국을 포함한 국제사회는 무규…
미국에 대한 공포는, 미국이 부당한 요구를 하고 있는 것은 맞지만 한국과 미국의 국력 차이를 고려할 때 한국이 미국에 정면으로 맞서는 것은 불가하다는 패배주의로 이어진다. 한마디로 13척의 배만 가지…
한미 관세협상 결과에 대한 국내 반응은 ‘선방했다’는 것으로 요약할 수 있다. 뼛속까지 친미사대적인 내란극우세력은 미국이 원하는 것을 한국이 다 들어줘야 한다는 매국적 입장을 가지고 있으므로 그들…
한국 현대 정치사에 또 하나의 불명예스러운 기록이 새겨졌다. 전직 대통령 부부가 동시에 구속되는 헌정 사상 초유의 사건이 벌어진 것이다. 권력의 정점에 서서 법과 정의를 입에 올리던 인물이, 불과 몇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