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오늘날의 신자유주의적 자본주의 사회는 인류 역사상 가장 불평등한 사회이다. 극단적인 불평등 사회의 문제점이나 폐해는 이루 말할 수 없이 많지만, 그중에서 가장 심각한 것 중의 하나는 불평등 사회가 …
둘째는 사린(GB), VX와 같은 고휘발성 신경작용제를 장착한 집속탄을 탑재할 경우 더 큰 살상효과를 발휘한다. M270 다연장로켓발사시스템(MLRS)에 탑재되는 집속탄(M26)은 탄두중량 156㎏에 자탄 개수가 64…
현무-5 미사일의 탄두중량은 8~9톤이며 폭발력은 현재 TNT 약 11톤을 상회하지만 14톤까지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는 (2023.12.27.) 보도가 있었다. 폭발력으로만 본다면, 현무-5가 아무리 세계 최대수…
북한은 지난 10월 10일 노동당 창건 80주년을 맞이해 핵무력 고도화의 핵심축이라며 극초음속활공체(HGV) 탄두의 중거리용 화성-16형, 단거리용 화성-11마형 미사일과 최강의 전략핵무기 체계라며 다탄두각…
올해 한국 쪽 참가자 면면만 훑어봐도 왜 이런 의문이 나오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말해 정권은 이재명 정권으로 바뀌었지만, 참가자 대부분은 윤석열 정권 취향이거나 보수 성향 일색입니다. 일례로…
한덕수 전 국무총리에 이어 박성제 전 법무부 장관의 구속영장이 또다시 기각됐다. 이제는 놀랍지도 않다. ‘조희대 사법부’의 손길이 닿은 곳에서는 정의가 번번이 꺾이고, 상식이 비틀린다. 이번에도 영…
국제정치학에서 현실주의 이론을 대표하는 학자 중 한 명인 스티븐 월트 하버드대 케네디스쿨 교수는 (원제, The Hell of Good Intentions)이라는 책에서, 정권이 교체되고 국제 정세가 변하는데도 미국의 …
더 큰 문제는 이들 정부 부채 비율이 높은 국가들이 공통적으로 높은 재정 적자 비율까지 기록하고 있다는 점이다. OECD 재정 적자 자료를 살펴보면, 미국, 이탈리아, 영국, 프랑스 등이 GDP 대비 5%가 넘는…
프랑스의 프랑수아 바이루 총리는 내년도 긴축 재정안 추진 과정에서 야당과의 갈등이 격화된 끝에 9월 8일 의회 신임투표에서 패배, 내각 총사퇴를 결정했다. 그 배경에는 GDP 대비 114%에 달하는 역대 최…
윤석열이 저지른 12.3 내란 사태가 아직도 다 정리되지 않아 사회는 여전히 혼란스럽다. 혐중 시위를 주도하는 극우집단의 준동과 함께 계층 간, 진영 간 반목과 대립이 격화되면서 주변은 어수선하다. 그럼…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