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자치도가 2036 하계올림픽 국내 후보지로 최종 확정됐다. 이는 국가 균형발전의 가치를 실현하고 전북이 세계적인 스포츠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그러나 국내 후보지 선정이 끝이 아니…
윤석열의 최후 변론은 일말의 반성도 없는 변명과 거짓 선동으로 점철됐다. 12월 3일, 대한민국 역사상 가장 충격적인 사건 중 하나로 기록될 내란 계엄을 주도한 윤석열은 헌법재판소의 최종 변론에서도 스…
최근 지속되는 경기 침체와 소비 위축 속에서 전북자치도가 신속한 민생경제 대책을 추진하며 지역경제 회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북도는 최근 ‘민생경제 살리기 점검회의’를 개최해 소상공인 지원, …
전북자치도의 경제성장률이 -0.2%를 기록하며 전국에서 충북과 함께 유일하게 역성장을 했다. 전국 평균 성장률이 1.4%에 그쳤다고는 하나, 전북의 마이너스 성장은 지역 경제에 심각한 경고 신호를 보내고 …
전북자치도가 추진하는 ‘전북형 스마트 제조혁신 프로젝트’가 도내 중소기업들의 생산성과 작업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 대기업 출신 전문가들이 직접 현장에 투입돼 공정 개선, 물…
전북이 체류형 관광지로서 도약하고 있다. 최근 한국관광공사의 한국관광 데이터랩 통계에 따르면, 2024년 전북 방문객 수는 9,864만 명으로 전년 대비 0.3% 증가했으며, 평균 체류시간 또한 전국 광역지자…
무주군 무주읍이 세계관광청(UN Tourism)이 주관하는 ‘제5회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 공모에서 한국 대표 후보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은 무주를 넘어 대한민국 관광 발전에 있어서도 큰 의미가 있다. 무주는 …
더불어민주당과 이재명 대표가 종합부동산세 완화, 금융투자소득세 유예, 가상자산 과세 유예에 이어 상속세 완화까지 추진하면서 감세정책을 확대하고 있다. 이는 조기 대선을 앞두고 수도권 고소득층의 표…
전북자치도가 구 자림복지재단의 청산을 마무리하고 해당 부지에 장애인 복합커뮤니티 타운을 조성하기로 했다. 이는 단순한 법적 절차를 넘어서 장애인 복지 정책의 전환점이 될 중대한 결정이다. 특히, 장…
전북자치도가 청년 인구 유출을 막고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함성패키지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지원책을 마련하고 체계적으로 시행하겠…
![]() | |